부산아이파크FC

매치뷰
Home - 경기 - 매치뷰




‘이정협 결승골’ 부산, 성남에 1-0 승

 

‘절대 승격’ 부산이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부산은 4일 오후 3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KEB 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2017’ 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이정협의 결승골에 힘입어 성남에 1-0 승리를 거뒀다.

 

스리백을 꺼내든 성남이 전반 초반 주도권을 가져갔지만 선제골의 주인공은 부산이었다. 전반 9분 호물로가 코너킥 상황에서 연결한 크로스를 이정협이 공간을 파고들며 통쾌한 헤딩슛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실점을 허용한 성남은 전반 중반 포백으로 변화를 가져가며 득점을 노렸다. 침착하게 수비를 펼친 부산이 실점을 허용하지 않고 다시 한번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32분 프리킥 상황에서 허범산의 킥이 상대 골대를 강타했다.

 

변화 없이 후반전을 맞이한 부산은 후반 초반 연이은 위기를 맞이했다. 후반 4분 코너킥 사황에서 배승진에게 슈팅을 허용한 데 이어 후반 9분 역습 상황에서 심제혁의 왼발 슈팅이 굴절되며 김형근 골키퍼의 정면에 안겼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 부산은 후반 18분과 20분 홍동현과 루키안을 투입하며 공격적인 교체를 가져갔다. 상대도 김두현을 투입하며 맞붙을 놓았다.

 

공방전을 이어가던 후반 35분 부산은 홍동현을 대신해 차영환을 투입하며 수비를 강화했다. 성남은 경기 막판까지 수비라인을 당기며 동점골을 노렸으나, 부산의 헌신적인 수비에 득점을 뽑아내지 못하며 경기를 마쳤다.

 

원정에서 시즌 첫 승을 신고한 부산은 오는 11일(토) 오후 3시 ‘부산 축구의 성지’ 구덕운동장에서 ‘KEB 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2017’ 2라운드 홈 개막전을 치른다.​


경기 : K-league Challenge 2017 1Round
부산아이파크 vs 성남FC

일정 : 2017.3.4(토) 15:00
탄천종합운동장

결과 : 1-0(승)

Partnership

iPARK